로고

천안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
로그인
  • 열린공간
  • 보도자료
  • 열린공간

    천안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

    보도자료

    천안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

    천안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 장애인 가족체험 캠프 '낭만캠핑장에서 추억만들기' 성료

    페이지 정보

    작성자 가족지원센터 댓글 0건 조회Hit 331회 작성일Date 23-11-16 17:35

    본문

    천안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 장애인 가족체험 캠프 '낭만캠핑장에서 추억만들기' 성료
     기자명서미경 기자 (nicejava@naver.com)

    SNS 기사보내기다른 공유 찾기 본문 글씨 키우기 본문 글씨 줄이기
    낭만캠핑장에서 추억만들기 (사진 : 한국장애인신문)
    낭만캠핑장에서 추억만들기 (사진 : 한국장애인신문)
    서미경 기자 : 천안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가 지난 10월 20일부터 22일까지, 11월 3일부터 5일까지 두차례에 걸쳐 장애인 가족체험 캠프 '낭만캠핑장에서 추억만들기'을 진행했다.

    천안시 휴식지원사업의 일환으로 들살이문화협동조합과 캠핑더하기가 주최하고 천안시 장애인가족지원센터가 주관, (사)치안문제연구소와 (사)국민보건발전추진협회의 후원으로 진행된 이번 체험 캠프는 두차례에 걸쳐 25가족이 참여해 가족 간의 소통과 단합을 위해 마련됐다.

    프로그램은 ▲안전교육 ▲빙고게임 ▲갯벌체험 ▲낚시체험 ▲김장체험 ▲카페체험 ▲삼겹살파티 ▲간월도 힐링트레킹 ▲통돼지 바베큐파티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특히, 아빠들을 위한 낚시 활동과 엄마들을 위한 커피숍 대화 시간은 참가자들에게 서로의 고충을 나누고 경험에서 조언을 얻는 소중한 기회를 제공했다.

    참가자 학부모는 "선배 학부모들과의 대화에서 일반학교의 어려움과 장애아 전문학교에서의 긍정적 변화에 대한 이야기를 나눔으로써 많은 위안과 도움이 되었다"고 전했다.

    천안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는 "이번 캠프를 통해 장애인 가족들이 서로의 경험을 나누고, 정보를 교환하는 등 서로에게 지지와 격려를 주는 커뮤니티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확인했다"며 "앞으로도 가족 간의 유대를 강화하고 장애인 가족들에게 긍정적인 에너지를 제공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장애인” 그들의 작은 소리에도 귀 기울이겠습니다.

    한국장애인신문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jebo@koreadisablednews.com

    서미경 기자 nicejava@naver.com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